몇 달 전 일본여행에 다녀오게 되면서 숙박예약을 아고다를 통해서 했는데, 다른 곳보다 저렴한 가격에 예약했는데도 캐쉬백까지 된다고 해서 마음에 들었다. 하지만 아고다 내 모든 숙박예약이 캐쉬백 리워드를 제공하는 것은 아니다. 사실 몇 달 후 까먹을 때 즈음부터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여 귀찮았지만 그래도 무조건 받을 수 있으니, 잘 기억해뒀다가 챙기는 것이 좋겠다.
아고다 캐쉬백 리워드 받는 법
아래 과정은 꽤 간단해서 겁먹을 필요가 없다.
일단 먼저 숙소를 예약하면 캐쉬백 리워드가 가능한지 불가한지 여부를 확인하고, 몇 개월 뒤부터 요청가능한지 이런 안내사항들을 확인해야 한다. 캐쉬백 기간이 되면 자동으로 메일로 안내해 주지만 캘린더에 기록해 두면 까먹지 않을 확률을 높일 수 있겠다. 아고다 측에서 이윤을 남기기 위함인지 무엇인지 캐쉬백 수령 기간이 호텔 사용 대략 60일 뒤부터 시작되기 때문이다. 리워드 신청이 시작되고 나서 기간이 지나면 아예 소멸된다고 한다.
1. 폰에 아고다 어플을 다운로드한다.
2. 앱에 로그인한 후 아래의 더보기 메뉴-캐쉬백 리워드 순으로 누른다.
캐쉬백 리워드는 왜인지 폰을 이용해서 하라고 하기 때문에 꼭 앱이 필요하다.
3. 캐쉬백 수령방법을 선택한다. 신용/직불카드로 하는 것이 비교적 쉽다.
4. 기입이 필요한 정보를 올바르게 꼼꼼히 적어준다. 카드를 선택한 경우 결제한 카드가 아닌 다른 카드를 적어도 된다. 필자도 이런 방법으로 했다.
5. 잘 기입을 완료하면 요청확인 팝업이 뜬다. 그러면 아주 쉽게 신청이 완료된 것이다. 기본적으로 7일 안에 빠르게 금액이 들어오는데, 오류가 있거나 안 들어올 경우 꼭 바로 고객센터에 연락에서 확인하길 바란다.
내역에서 요청된 내역을 확인 가능하다. 실제로도 신청 후 굉장히 빠르게 돈이 들어왔고, 통장에 들어올 때는 환율이 적용되었는지 약 5만 원가량이 들어왔다! 큰 가격은 아니지만 캐쉬백 리워드도 챙길 수 있어서 좋았다.
캐쉬백 리워드와 아고다 캐쉬의 차이점
마지막으로 하나 짚고 넘어가자면, 아고다 캐쉬인데 이건 캐쉬백 리워드와는 다르다. 일단 먼저 캐쉬백 리워드와 아고다 캐쉬는 적용가능한 상품을 예약하거나 투숙을 완료 후에 이용할 수 있는 로열티 리워드이다. 그러나 아고다 캐쉬는 아고다에서의 다음 예약시 할인을 위해 즉시 사용될 수 있는 반면, 캐쉬백 리워드는 선택한 직불카드 혹은 신용카드로 수령할 수 있는 실제 현금이라는 차이점이 있다.
별 것 아니어도 주어진 혜택을 활용하는 것 같아 기분 좋았다. 캐쉬백 리워드든 아고다 캐쉬는 알뜰하게 챙겨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모두 받으며 즐거운 여행할 수 있기를 바란다!